티스토리 뷰

반응형
옷소매 붉은 끝동 결말, 원작에서의 결말, 넷플렉스 다시보기 재방송

요즘 옷소매 붉은 끝동 점차 회차가 지나갈수록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퓨전 판타지 사극 드라마 속에서도 실존 인물의 궁중 로맨스를 다룬 옷소매 붉은 끝동은 바로 이준호와 이세영의 주연 드라마 입니다.

 

먼저 지난 15화를 잠깐 보도록하겠습니다

옷소매 붉은 끝동 15회에서는 결국 덕임(이세영)은 출궁을 하게 되었고, 1년 이라는 시간이 흘러버립니다.

그렇게 1년이 지난 시간동안 잘 살고있던 덕임은 저잣거리에서 필사하는 책을 파고 돌아오는 길에 홍국영과 바주치게 됩니다.

여전히 웃으며 종조가 후궁 간택을 한다는 이야기를 알려주며 덕임의 마음을 휘젓고 사라졌는데요.

이에 정조는 두번째 후궁을 화빈 윤씨(이서)를 간택하여 궁으로 들이게 되지만, 여전히 드라마라는건 이렇게 쉽게 끝나지 않죠. 그렇게 정조와 덕임을 놓아주지 않게 되고, 정조의 애정을 받는다는 이유만으로 화빈 윤씨는 덕임을 질투하기 시작하는 그림이 나왔습니다.

 

이제 옷소매 붉은 끝동 결말까지 단 2회가 남았는데요. 2022년 1월 1일에 옷소매 붉은 끝동 결말까지의 16회 17회가 연달아 방송된다고 합니다.


옷소매 붉은 끝동 넷플릭스에서 볼수 있느냐? 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러나 옷소매 붉은 끝동은 넷플릭스에서 볼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OTT에서 옷소매 붉은 끝동의 재방송을 볼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느냐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는데요.

답은, MBC 옷소매 붉은 끝동은 웨이브와 쿠팡플레이, 시리즈온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번주 토요일에 옷소매 붉은 끝동 결말을 못보시는 일이 생긴다면 어떡하나 싶어서

옷소매 붉은 끝동 재방송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재방송은 바로 MBC 드라마넷에서 다음날 바로 시작합니다. 

1월2일 새벽인 00시부터 저녁 오후7시40분에 틈틈히 방송을 하는데 이는 1월3일까지 방송되니 옷소매 붉은 끝동 결말을 놓치셨다면 재방송은 꼭 사수 하시길 바랍니다.

 

▲ 옷소매 붉은 끝동 재방송 스케줄

 


다음은 옷소매 붉은 끝동 원작 결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선 옷소매 붉은 끝동 원작 결말은 강미강 작가님이 쓰신 소설로 카카오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책으로 출간되었다고 하니, 종이를 넘기면서 읽으시는 걸 좋아하시는 분은 책으로도 구매해서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강미강 작가님이 옷소매 붉은 끝동을 집필하시기 전에 8년동안 조사하면서 쓴 소설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역사를 거의 옮겨놓았다고 무방정도로 세심하고 디테일하게 집필하셨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작가님이 집필을 완성했을 당시 2015년이였는데, 2017년 출판하는 과정에서 새롭게 번역된 사료를 접했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결과적으로 역사와는 조금 다른 부분이 생겨 아쉽다고 밝히셨는데요.

그럼에도 체계적이고 세심한 글은 꼭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옷소매 붉은 끝동 원작에서는 덕임이 승은을 입고 세자가 세자를 출산하였으나, 세자의 유모에게 옮은 홍역으로 세자는 그렇게 생명을 잃게 됩니다. 이에 얼마 지나지 않아 덕임 또한 세자와 같은 증상을 앓았고 죽음에 이르게 됩니다.

후에 왕은 새로운 사람을 들이고 새로 아들을 낳았지만, 말년에 병을 앓아 덕임의 곁으로 가게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